대전서구추진위, 사업이행 촉구
민관협의체 공정성 문제도 따져

대전 월평공원 잘만들기 주민 추진위원회가 22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월평공원 갈마지구 민간특례사업'을 조속히 진행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2018.03.22. / 뉴시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 서구 월평공원 잘 만들기 주민추진위원회는 22일 '월평공원 갈마지구 민간특례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시는 이 달까지 끝내겠다던 여론수렴 약속을 지키고, 사업을 조속히 시행하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또 대전시가 이 사업의 찬반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운영 중인 '민관협의체'에 대해 "태생부터 잘못됐다"고 비난했다. 이어 "반대만 하는 단체가 어떻게 시청과 협의체를 구성하느냐"며 공정성 문제를 따졌다.

이들은 또 "시청은 더 이상 월평공원을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 새로운시장이 올 때까지 아무것도 안하겠다는 것이냐"고 비판하고 "공정성을 잃은 민관협의체를 당장 산하고 조속히 여론수렴도 끝내야한다"고 강조했다.

추진위원회는 "월평공원은 이미 반 토막 났다. 등산로라도 매입하고 갈마지구와 정림지구를 확실하게 지켜내라"고 요구하고 "요구사항이 제대로 진행되는지 시청 앞에 천막을 치고 눈앞에서 지켜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