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충남지사 공천 말아야" 바른미래당 "특검수사 촉구"
민주당, 젠더폭력대책 TF팀 긴급회의… 진상조사에 나서

자유한국당 여성의원들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정론관에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 성폭행 논란과 미투운동 성명서 발표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은재, 김정재, 송희경, 신보라, 김순례, 최연혜 의원. 이날 여성의원들은 "민주당은 '미투'를 정치쇼에나 활용하며, 안희정 꼬리자르기로 사태를 무마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2018.03.06.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야권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파문과 관련, 6일 일제히 여당을 향해 맹폭을 가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미투운동이 들불처럼 일어나면서 자신들이 성폭행 피해 여성의 안식처인냥 백장미를 흔들며 선동하던 더불어민주당이 알고 보니 가장 큰 성폭행 가해자 집단이라는 것이 드러났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어제 안희정 지사를 제명했던 긴급 최고위 회의장에는 왜 그토록 흔들고 다니던 마스코트 백장미가 사라졌는지 묻고 싶다"며 이 같이 여당을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장 대변인은 그러면서 "민주당은 안희정 한 명의 꼬리를 잘라 해결될 문제가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며 "진심으로 민주당이 성폭력당으로부터 벗어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충남지사 후보를 공천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지상욱(오른쪽) 정책위의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성폭행 파문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김동철 원내대표. 지 정책위의장은 "안희정씨는 스스로 출두해서 수사받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2018.03.06. / 뉴시스

바른미래당 지상욱 정책위의장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안희정 씨는 미투 운동에 대한 대화를 하면서도 또 한 차례 피해자에게 못된 짓을 감행했고 그 와중에 어제 미투에 대한 강연을 했다고 하니 그 원초적인 부도덕함의 끝은 어딘지 알 수 없다"고 비꼬았다.

지 의장은 이어 "안희정 씨는 스스로 활동 중단 선언에 그치면 안 된다. 검찰에 스스로 출두해 수사 받기를 촉구한다"고 했고, 같은당 신용현 수석대변인은 "미투 운동이 나왔을 때 후속 조처로 발의한 이윤택 처벌법 등 7건에 이어 이윤택 방지법 등 4건을 이번 주 중에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같은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한발 더 나아가 "안희정 지사의 성폭행 사건은 특검에서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추미애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03.05. / 뉴시스

이런 가운데 야권의 맹공에 시달리고 있는 민주당은 이날 즉각 국회에서 젠더폭력대책 TF 긴급회의를 열고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사태와 보좌진의 미투 움직임에 대해 성폭력 범죄 신고상담센터를 설치해 진상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민주당은 전날(5일)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원내 소속이던 젠더폭력대책 TF를 당 특별위원회로 격상하고, 당내에 성폭력 범죄 신고센터를 설치하기로 한 바 있다. 여기에는 젠더폭력TF 소속 의원과 함께 당 여성국 당직자가 참여하기로 했고, 외부 젠더 전문가도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이곳에서 피해 사례가 접수될 경우 가해자에 대해 당 윤리심판원과 함께 징계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당 소속 여성의원들이 여성 보좌진에게 고충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전날 국회의원 비서관 정모 씨가 상사였던 보좌관으로부터 2012년부터 3년여 간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하는 등 국회 내에서도 '미투 운동'이 들불처럼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정모씨는 성폭력 피해 당시 민주당 소속이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