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연극학과 졸업생 SNS에 폭로...경찰, 내사 착수

배우 조민기 / 뉴시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경찰이 배우 겸 전 대학교수 조민기(52)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충북경찰청은 21일 조 씨의 여학생 성추행 의혹에 대해 내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20일 조 씨가 재직했던 대학 측에 성추행에 대한 진상 조사 내용을 요청했다. 또 피해 학생들을 파악해 조 씨의 성추행 의혹 진술을 확보할 방침이다.

앞서 조 씨가 재직했던 대학 측은 복수의 학생들로부터 제보를 받아 성추행 의혹과 관련, 자체 조사를 벌인 뒤 조 씨에 대해 정직 3개월의 중징계를 내렸다.

조 씨의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는 "성추행 관련 내용은 명백한 루머고, 교수직 박탈과 성추행으로 인한 중징계 역시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이날 새벽 조 씨의 제자였다고 주장하는 한 배우가 구체적인 성추행 사실을 언급했다. 한 배우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민기의 구체적인 성추행 사실을 언급했다.

그는 "학교에 처음 입학했을 때부터 선배들은 조민기 교수를 조심하라는 이야기를 했다. 학과 내 조민기 교수의 성추행은 공공연한 사실이었다"며 "그 사람은 예술대 캠퍼스의 왕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조민기 교수는 예술대학 캠퍼스 근처에 오피스텔을 가지고 있었다. 일주일에 몇 번 씩 청주에 수업하러 오는 날 밤이며 오피스텔로 여학생들을 불렀다. 안 가면 되지 않느냐, 피하면 되지 않느냐는 말을 수없이 들었습니다만 가지 않으면 올 때까지 전화를 하거나, 선배를 통해 연락을 하거나, 함께 있는 친구에게 연락을 해왔기에 결국은 그 자리에 갈 수 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 번은 친구와 저 단 둘이 오피스텔에 불려가 술을 마시고는 여기서 자고 가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화장실 문을 열고 나가니 조민기 교수는 저희 둘을 억지로 침대에 눕게 했고 저의 배 위에 올라타서 '이거 비싼거야'라며 제 얼굴에 로션을 발랐다"고 전했다.

그는 남자친구와 함께 조민기 교수의 오피스텔로 불려갔을 때의 상황도 전했다. 그는 "남자친구는 술이 약해 그 자리에서 먼저 잠이 들었고 저는 혼자 그 상황을 버텨야 했다. 저를 침대 곁으로 부르더니 가슴을 만졌다. 당황해서 몸을 빼자 '생각보다 작다'며 웃어 넘기려 했다. 다음날 학교에서 마주친 조민기 교수는 아무일 없었다는 듯 저를 대했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인터넷 게시글, 대학 측 입장, 언론을 통해 드러난 성추행 의혹 제기가 수사 단서가 되는 만큼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조씨 측은 "학교 측에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성추행 의혹이 아닌 수업 시간 언행 때문에 정직 처분을 받았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