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 / 뉴시스

[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야권은 21일 평창동계올림픽 남북 단일팀 구성이 확정된 것과 관련 정치화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이 평양올림픽을 선언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북한의 김정은은 성공적 평화올림픽을 개최한 지도자로 포장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날 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평화를 얻기 위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설득했다면 착각이고, 북한을 위해 IOC를 설득했다면 반역"이라며 "이제 평양올림픽에는 김정은 체제 선전가만 울려 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순수해야 할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가 정치 논리로 얼룩질 것"이라며 "시한부 평화도 잠시, 북한이 핵을 완성하고 완성된 핵과 미사일로 대한민국과 전 세계를 향해 도발과 협박을 본격화한다면 문 정권은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남북 단일팀 구성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히면서도 평창올림픽을 정치화의 도구로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경계의 목소리를 냈다.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평창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팀의 단일팀 구성을 환영한다"면서 "하지만 평창올림픽 개막식을 불과 며칠을 앞두고 뒤늦게 합의가 이뤄져 우리 선수들의 참여 기회 등 여러 측면에서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남북관계를 풀어가는 상황에서 조급함과 강박관념이 앞서 정치화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짚어봐야 할 것"이라며 "북한 핵과 미사일 발사 등 근본적인 변화의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평창올림픽에만 너무 매몰돼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