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평준화고 전산추첨... 배정결과 19일 오전 10시 발표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17일 충북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청주 평준화고 학교배정 추첨번호를 뽑고 있다./신동빈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2018학년도 청주지역 평준화 일반고 추첨 결과, 7지망에서 모두 탈락해 임의배정된 학생이 전년보다 감소했다.

충북도교육청은 17일 교육청 세미나실에서 청주지역 평준화고 학생 배정을 위한 전산추첨을 진행했다.

올해 추첨 대상은 일반고 합격생 4천900명(선배정 포함)이고, 남고 6곳, 여고 5곳, 남녀공학고 8곳 등 19개교에 배정됐다.

추첨 결과 자신의 선택한 지망에서 모두 탈락해 임의배정된 학생은 87명으로, 지난해 108명보다 19.4% 줄었다.

도교육청은 특정 학교 쏠림현상을 막기 위해 지난해 처음 청주지역 평준화고 성적균등 배정 방식을 도입했다.

지원자를 내신성적에 따라 1군(상위 10%), 2군(중상위 40%), 3군(중하위 40%), 4군(하위 10%)으로 나눠 그룹별로 지망순위를 반영해 19개 고교에 균등하게 배정하는 방식이다.

올해는 학생·학부모 의견을 반영해 지망범위를 7지망으로 축소해 강제 배정의 단점을 보완했다.

7지망까지 학교를 배정받지 못한 학생은 원서상의 집 주소와 가까운 평준화 고교 중 정원을 채우지 못한 곳에 배정됐다.

배정 결과는 오는 19일 10시 고입포털시스템과 중학교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을 통해 발표한다. 평준화고 신입생 예비소집은 오는 22∼23일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배정은 주소지와의 '근거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한번 배정된 학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변경할 수 없어 학생들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교사의 세심한 배려와 지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