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제1회 지방인사혁신 컨퍼런스 개최
2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

행안부 정부서울청사 자료사진 / 뉴시스

[중부매일 김성호 기자]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 지방인사 혁신으로' 라는 주제로 신뢰받는 지방인사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1회 지방인사혁신 컨퍼런스가 2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23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에는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인사담당 공무원, 인사분야 관련기관 및 학계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안부는 이번 지방인사혁신 컨퍼런스에서 지방분권관점에서 외국의 지방공무원 인사법령 체계 및 인사제도 현황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지방인사제도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특히 중앙권한의 획기적 이양에 따른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지방인재 육성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인사시스템 구축의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행안부는 지방정부가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도록 지방공무원 선발에서 퇴직까지 전략적인 인사관리와 혁신적 공직문화 조성을 통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윤종인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지방분권의 원동력은 결국 인재"라며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부처와 지방정부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 지방분권시대 적재적소 인사로 신뢰받는 지방인사시스템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