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풍부, 김치 맛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 오래 유지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김장철을 맞아 태안반도의 청정 바닷물로 절인 절임배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태안군의 새로운 소득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태안군 태안읍에 위치한 한 절임배추 업체에서는 최근 김장철을 맞아 직원들이 하루 평균 130박스(20㎏들이)의 절임배추를 판매하며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태안산 바닷물 절임배추는 태안군의 청정 바닷물을 이용, 전통 방식대로 배추 숨을 죽여 1~2일 간 절이는 과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아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된다.

또한 일반 소금으로 배추를 절일 경우 소금에 따라 김치가 짜거나 쓴 맛이 나는 반면 바닷물 절임배추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간이 배추에 골고루 스며 김치 맛이 고소하고 입맛에 따라 양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김장과정에서 육체적으로 가장 어렵고 힘든 배추절임 과정을 대신해주고 아파트 내에서도 간편하게 김장이 가능하며 김장 후 골칫거리인 김장 쓰레기도 줄일 수 있어 전국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당 절임배추 업체 관계자는 "48시간 동안 바닷물에 절이는 과정이 있어 3~4일 전에 예약해야 출하가 가능하며 최근 김장철을 맞아 쉴 새 없이 작업하고 있다"며 "가격은 20㎏당 3만 4천원 선이며 태안산 절임배추는 맛과 품질이 우수해 전국적으로 인기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 소재 절임배추 생산업체는 현재 15개소로, 업체별 차이는 있으나 12월 중순까지는 태안산 절임배추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태안 절임배추를 많은 분들이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