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2기' 과정 교육생 모집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1기 과정 사진 / aT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 이하 교육원)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해외 우수 직매장 및 6차 산업 성공사례 등 주요 직거래 산업 현장을 견학하는 '해외 직거래 벤치마킹 2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일본의 선진 직매장 운영사례 학습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로 하여금 직거래 유통 전 단계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벤치마킹을 유도함으로써 국내 직거래 사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현지 직매장 설립 및 운영 경험이 많은 가츠모토 요시노부(58·직매장 컨설팅 회사 대표)씨가 전 일정에 동행해 방문지별 벤치마킹 요소를 설명하고, 일본의 직거래 산업 현황과 발전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선진 사례 학습을 통한 창의적 운영 아이디어 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교육대상은 직매장 종사자와 지자체 관계자, 농가 등으로,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교육비가 국고에서 지원되며 참가자는 항공료·체제비 13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한편 오는 10월 10일(화)까지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접수받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