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오는 15일 '월류봉 달빛 향연'

기사승인 2017.09.12  13:37:38

공유
default_news_ad2

- 건강걷기대회, 달빛 문화공연 등 가을 정취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월류봉의 정취 품은 '월류봉 달빛 향연'이 오는 15일 영동군 황간면 월류봉 일원에서 열린다.

월류봉달빛향연추진위원회(위원장 손기진)가 마련한 월류봉 달빛 향연은 가파른 봉우리 아래 초강천의 물줄기가 휘감아 도는 절경을 가진 '월류봉'을 배경으로 소박한 시골정취와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주민주도형 공감과 소통의 축제다.

올해 열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난 2008년 황간면 주민들이 황간IC~반야사(10㎞) 도로변에 쑥부쟁이·산국·감국·구절초 등 23만 그루의 들국화를 심은 뒤 해마다 주민화합을 위해 열고 있다.

들국화중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쑥부쟁이를 시작으로 들국화들이 차례로 꽃을 피워 서리가 내릴 때까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특히 지역주민과, 예술인, 기관·단체가 힘을 모아 독특한 개성을 살려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림같은 풍경의 절묘한 산수를 가진 월류봉이 훤히 보이는 특설무대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1부 행사로 개회식에 이어 오후 1시부터 가을 향기 가득한 들판길을 따라 면사무소에서 하나로마트~황주동~원촌교~월류봉 주차장까지 약 2.6㎞ 거리를 걷는 건강걷기대회를 진행한다.

한시간여 동안 넓은 들과 꽃, 강과 산이 어우러진 풍경을 여유롭게 즐기며 건강도 챙길 수 있다.

2부 행사로 월류봉 달빛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황간어린이집, 황간초·중·고등학교 등 미래 꿈나무들이 재미나고 유쾌한 공연을 선보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어 황간면주민자치센터 회원들이 바쁜 일상에 짬짬이 시간을 내 갈고 닦은 실력으로, 풍물·요가·오카리나·댄스·색소폰 등 풍성한 볼거리의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린다.

3부에서는 마을별 노래자랑과 초청가수공연 등이 이어지는 흥겨운 면민 콩쿨대회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날씨만 좋다면, '달이 능선을 따라 물 흐르듯 기운다'는 모습에서 유래했다는 월류봉의 달밤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손기진 위원장은 "월류봉 달빛향연 축제는 주민 주도의 화합형 축제로 자리잡아 해를 거듭할수록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사랑하는 가족, 이웃들과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끼며 은은한 달빛과 월류봉의 운치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윤여군 기자 yyg590@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