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작은도서관 지도 제작, 3천부 배포...작은도서관 주소·전화번호 등 표시

사진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청주시 작은도서관 지도 3천부를 제작해 배포한다.

현재 청주에는 작은도서관 134곳이 운영되고 있지만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의 위치를 잘 알지 못해 이용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해 청주시립도서관이 작은도서관 지도를 제작했다.

청주시 작은도서관 지도 앞면에는 4개 구별 작은도서관의 주소와 문의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서점의 위치도 표시했다.

지도 뒷면에는 2017년 작은도서관 운영평가 결과 상위 22곳을 소개해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도는 손바닥 안에 들어가는 가로 10cm 세로 11cm 크기로, 휴대하면서 이용하기 편하도록 제작됐다.

김기원 도서관정책팀장은 "시민들이 청주시 작은도서관 지도를 통해 생활 가까이의 작은도서관을 확인하고 방문해 작은도서관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도서관 지도는 권역별 공공도서관과 인근 작은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