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818명이 1인당 10회 승마 체험 기회 가져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지역 내 승마장 3곳에서 '학생 승마체험'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통해 수요 조사를 받아 2억4천720만원을 들여 5월 말부터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학생 446명이 승마체험 기회를 가졌으며, 올해에는 학생 818명이 승마체험 비용의 일부를 지원받는다.

학생들은 체험비 30만원 가운데 21만원을 지원받으며 9만원을 자부담한다.

또 사회공익 승마체험 학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장애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장애학생)은 전액을 지원받는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은 선정된 날로부터 사업기간이 끝나는 기간까지 승마체험장으로 확정된 승마시설과 일정을 조율해 1인당 10회에 걸쳐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강습은 1회당 기승 30분 포함 약 60분 내외이며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으로 진행된다.

원상연 축산과장은 "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 기회 제공을 통해 호연지기를 함양하고 체력 향상은 물론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 인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