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지역 주민생존권 대책위, "경찰 전담수사 전담팀 꾸려 비리 발본색원해야"

이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속보= 경찰이 청주S재개발 조합의 업체 선정 등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청주 재개발·재건축지역 주민생존권 대책위는 23일 성명을 통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날 청주 재개발·재건축지역 주민생존권 대책위는 "S재개발 조합 측은 주민 동의서를 받는 과정에서 온갖 부정과 불법을 저질러왔다"면서 "일반 분양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입주할 수 있다는 말로 주민들을 현혹시켰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재개발조합 비리는 서민의 재산을 수탈하는 재개발 업계의 잘못된 관행과 구조가 문제에서 기인됐다"라면서 "경찰은 재개발 수사 전담팀을 꾸려 비리를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청주S재개발사업 정비조합의 업체 선정 과정에서 비리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찰은 청주시로부터 해당 조합과 관련된 서류를 확보했고, 지난 2월말 조합장 주택과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한편 청주S재개발사업 정비조합은 25일 조합원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조합측과 비대위측의 충돌도 예상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