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흥미진진 공주'와 농특산물 브랜드 '고맛나루' 동시 수상 영예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 도시브랜드인 '흥미진진 공주'와 농특산물 브랜드인 '고맛나루'가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역 자원의 가치를 담아낸 '흥미진진 공주'는 공주의 흥미로운 역사, 아름다운 자연, 즐거운 문화, 새로운 미래가 함께 어우러져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기분좋은 감성과 새로운 영감을 전해주는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특히, 지난 2015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레드 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본상을 수상하며 그 위상을 드높였으며, 현재 기념품 제작, 관광버스·택시 래핑광고, 농·특산물 포장지, 홍보용 리플릿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지난 2009년 공주 농업인의 큰 기대 속에 출범한 농,특산브랜드 '고맛나루'는 백제의 고도 곰나루와 최고의 맛을 지녔다는 의미인 고맛(高味)과의 합성어로써, 공주의 순백한 자연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맛을 지닌 농특산물이 햇살품은 금강을 따라 사람들에게로 다가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간 품질기준 확립과 재배기술지도, 상품관리 등에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지난해 공주시 농산물유통사업단 출범을 통해 농산물의 공동선별·출하에 참여하는 품목을 확대하는 한편 해외수출, 대형 판매처 확보 등 유통경로의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문화관광도시로서의 도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두 브랜드의 활용 범위를 넓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