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1월 19일(목) 오전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남권역 국립대학(공주대, 충남대, 한밭대) 직원을 대상으로"2017년도 맞춤 형 조달 연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합교육은 공주대 주관으로 실시하는 맞춤 형 교육의 일환으로 공주대 27명, 충남대와 한밭대 각각 23명 등 총 73명의 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다양한 조달관련 회계업무 맞춤 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연합교육에서 홍성교육지원청 소속의 조달 교육원 장기선 교수는 '내자구매 계약 일반', 대한체육회 소속의 조달 교육원 이기제 교수는 '나라장터 일반'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국가 계약법, 물품구매계약 이론, 적격심사 실무, 나라장터 이용 실무 등 계약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교육 과목들을 조달청에 요청하여 회계업무 위주 중심의 눈 높이로 맞춤 조달 전문교육을 실시해 큰 호평을 받았다.

연합교육에 참가한 공주대 재무과 최윤주씨는 "대학에서 계약 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쉽게 이해하고 계약의 번거로움 감소 등 조달청을 활용한 효율적 예산 운용에 다시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 회계 업무 문제점에 관심을 가지고 예산절감과 업무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