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청 홈페이지 웹·모바일 공모전 게시판 통해 응모

포스터
'나의 보물 사진 공모전' 포스터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 아동·청소년이 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발굴한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에 거주하는 관내 초·중·고 재학생 및 18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에게 소중한 보물을 소재로 한 사진을 자랑해 보는 '나의 보물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풍경이나 사진의 완성도에 중점울 두는 일반적인 사진 공모전과는 달리 보물을 소재로 한 이번 공모전은 핸드폰(카메라)으로 보물을 찍고 왜 그것이 나의 보물인지를 설명하는 글을 첨부해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goo.gl/QuHOfo)으로 응모하면 되며, 모바일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여기에서 보물은 매우 드물고 귀하여 가치가 있어 보배로운 물건이지만 사람, 동물, 공간 등 나에게 소중한 것은 모두 보물로 인정된다.

공모전 심사 결과 총 42명의 수상자에게는 으뜸상 20만원, 버금상 10만원, 돋움상 5만원 등 총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결과는 오는 23일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든 우리 아이들이 소중한 것에 대한 생각을 나눔으로써 자신의 삶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goo.gl/QuHOfo)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게시판에 글쓰기와 사진 올리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