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의결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세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준이 의원)는 30일 2016년도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세입·세출 추경 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을 심사했다.

예결위는 집행부에서 요구한 추경관련 사업의 적정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 시간을 가졌고, 대전세종연구원과 문화재단 설립 등 주요 사업과 관련하여 144억원 증액 제출된 추경예산안 1조5천288억 원을 최종 심사·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준이 위원장은 "집행부는 이번 심사과정에서 의원들이 지적한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의사일정에 차질이 빚지 않도록 사전협의 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무 부위원장은 "이번 예산에 포함된 '말' 산업육성 사업이 우리시 레저·스포츠 및 관광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구하였고, 김원식 위원은 "대변인실의 홍보비 예산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강구방안의 필요성을 지적하고, 전기자동차 구매와 관련해서는 우리 시 여건에 맞는 효율적인 차량 구입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서금택 위원은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추모관 이전'과 관련, 전동면 지역주민들과 충분한 협의를 해줄 것과 무궁화 꽃길조성 사업에 대해서도 수종 선정 등에 세심하게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했다.

윤형권 위원은 "관내 터널과 교량 등의 명명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줄 것과 지진 등 위기상황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대응 매뉴얼 준비에도 적극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장승업 위원은 "현재 사용중인 맞춤형 복지 차량의 크기가 작아 이용시 불편한 점이 발생할 소지가 많다고 지적하고, 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다음 달 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홍종윤 / 세종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