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다와 다식 만들기 등 전통 프로그램 운영

조선시대 전통 한옥인 옥천의 육영수 생가에서 10월 한 달 동안 전통 차(茶) 예절을 배우는 체험장이 운영된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조선시대 전통 한옥인 옥천의 육영수 생가에서 10월 한 달 동안 전통 차(茶) 예절을 배우는 체험장이 운영된다.

이곳을 방문하면 차(茶)문화 전문사범으로부터 전통 차 마시는 방법과 손님 접대 예절을 배울 수 있다.

전통 차를 달이거나 마실 수 있는 행다(行茶) 체험도 할 수 있고 시간을 잘 맞춰 간다면 우리나라 고유 과자 중 하나인 다식(茶食) 만드는 과정을 보고 맛도 볼 수 있다.

또, 전통 차를 끓여 마시는 도구와 예쁜 꽃 장식도 체험장에 전시돼 눈요기를 할 수도 있다.

생가에서는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 사랑채 앞마당에서 전통무용 공연도 펼쳐진다.

지역에서 활동 중인 전통무용인들이 부채춤, 꽃춤 등을 관람객에게 선사하고 희망자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이 체험행사는 옥천군이 충청북도 기념물 제123호인 '옥천 육영수 생가'의 문화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충북도의 '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선정돼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이 체험장을 운영할 때면 하루 평균 1천여명이 생가를 방문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행하기 좋은 가을, 옥천 육영수 생가를 찾아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에 심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든 체험은 무료이며 단체 관람 및 체험, 관광해설 등 문의는 육영수 생가(☏043-730-3417)로 하면 된다. 윤여군 / 옥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