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원서 그리기대회·망선루서 골든벨 신설

오는 9월 3~4일 이틀간 성안길 일원에서 개최되는 청주성탈환 424주년 기념 '청주읍성큰잔치'의 부대행사로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이 새롭게 등장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오는 9월 3~4일 이틀간 성안길 일원에서 개최되는 청주성탈환 424주년 기념 '청주읍성큰잔치'의 부대행사로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이 새롭게 등장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청주문화원은 어린이 눈높이로 우리 고장의 역사를 알고 청주읍성의 유래를 공부하자는 의미에서 어린이 그리기대회와 망선루 골든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 그리기대회는 4일 오전 10시부터 문화유적이 산재한 청주 중앙공원에서 열린다. 이날 참가 어린이들은 청주읍성안의 유적과 함께 역사적 의미를 생각해 보며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된다.

그림대회가 끝나고 오후 1시부터 열리는 망선루 골든벨은 학부모 1인과 자녀 1인이 한팀이 되어 청주성 탈환과 청주역사 관련 문제 20개항을 풀어내는 퀴즈게임이다. 최후 승자와 함께 패자부활전 OX퀴즈, 레크리에이션이 함께 진행돼 흥겨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청주읍성 4대문 스탬프 랠리, 철당간 광장 전통놀이와 녹차시음회, 한글캘리그라피, 공예, 탁본, 진로적성검사 부스로 전통문화체험존을 마련하고 다양한 만들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도 준비된다.

그림그리기대회와 골든벨 참가 신청은 청주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cc360cj@hanmail.net이나 팩스 043-265-3626이나 전화 043-265-3624로 하면되고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 송창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