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복지제도 안내책자 발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서비스를 주민들이 한눈에 알기 쉽게 복지제도 종합정보를 분야별로 모아 주민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2016 복지제도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서비스를 주민들이 한눈에 알기 쉽게 복지제도 종합정보를 분야별로 모아 주민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2016 복지제도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책자는 다양한 복지제도의 종류와 복잡한 지원기준으로 인한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고,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정보부족으로 인한 복지서비스 누락을 최소화키 위해 제작됐다"고 전했다.

책자에는 ▶지역복지 ▶생활보장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주거복지 ▶여성·보육·출산 ▶보건 등 7개 분야별 60여종의 복지서비스 제도가 체계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각종 복지제도의 정의에서부터 신청가능대상·신청방법·지원내용 등을 알기 쉽게 소개돼 있고, 사업별 담당부서와 연락처를 수록해 전화 상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를 했다.

책자는 구청,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주민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배부되며, 대덕구청 홈페이지(http://www.daedeok.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종순/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