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는 28일 중국 오읍대학교와 교육 및 학술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충북대학교는 28일 중국 오읍대학교와 교육 및 학술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는 28일 중국 오읍대학교와 교육 및 학술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학술교류로 양 대학은 ▷학생, 교직원, 직원들의 강연, 방문 및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교류하는 것을 포함해 컨퍼런스, 심포지움, 세미나에 적극적으로 참여 ▷학술 회의 개최 ▷공동 연구 프로젝트 수행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 교환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고창섭 충북대 총장은 "이번 협정을 통해 양 대학 간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이라며 "이 협정을 통해 지식의 교류를 촉진하고, 연구와 혁신의 가능성을 확장하며, 더욱 강력한 학술 커뮤니티를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란천강 오읍대 총서기관은 "이 협정이 양 기관 간에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길 바란다"며 "양 대학이 지속적으로 학술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과 미래를 선도할 연구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읍대학교는 중국 광동성 장문시에 위치한 국공립대학으로 1985년 개교했으며, 2개 학부와 15개 전문학과로 구성됐다.

키워드

#충북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